WordPress.com

January 1, 2009

사실 난 새해를 맞아 블로깅을 준비한 것이지만, 조금 검색을 마친 지금 가입형 워드프레스가 이슈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설치형 파일을 받아 설치할 계획이었으나 막상 방문한 워드프레스닷컴은 가입이 가능한 것이 아닌가. 손쉽게 가입 후 워드프레스를 사용중이다.

비록 하루 뿐이지만, 이쁜 모양을 제공하는 스킨도 제법 되며, 사용에 있어 무언가 쫀득쫀득한 편리한 느낌이 든다. 블로그에 너무나 서툰 나 자신이 단 몇 시간에 적응한 것을 보면 말이다.

그 전엔 한국의 티스토리를 이용했지만, 미국에서 이용하기엔 조금 느린감이 없지 않았다. 그렇다고 해서 워드프레스가 상당히 빠르진 않다. 그래도 티스토리보다 반응이 조금 더 가볍다는 느낌과, 영어 기사를 스크랩할 일이 많은 이 유학생활에서 영어폰트들이 잘 정리되어 있는 스킨들, 결국 후에 계정구매 내지는 내부 유료서비스 등으로 독립할 수 있다는 것 등 나에겐 적격인 느낌이 든다. 데이터의 임포트와 익스포트는 물론 지원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짧게나마 워드프레스에 대한 느낌을 적어 보았다. 스킨의 다양화 내지는 워드프레스에 길들여진 후의 설치형으로의 발전 등, 워드프레스의 이번 가입형 블로깅 서비스는 꽤나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다.

– irony islet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